2024년 8월 16일 속회공과 > 세상사 이모저모

본문 바로가기

목사님칼럼

세상사 이모저모. 목사님의 견해를 기록합니다.
목사님칼럼
교회소개 설교말씀 열린상담실 목사님칼럼 친교의마당
세상사 이모저모
세상사 이모저모

세상사 이모저모

2024년 8월 16일 속회공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가재리교회 댓글 0 조회 179 작성일 24-08-08 17:38

본문

《제33과 금주의 속회공과》일시: 2024년 8월 16일 (금)

    제목:  경건한 자들의 최후 승리         
    1. 조용한 기도
    2. 찬  송: 292장 주 없이 살 수 없네       
    3. 기 도: 맡은이
    4. 오늘의 말씀: 다니엘 12:1~13     
    5. 외울말씀: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3)
         
 
「말씀 나누기」
  다니엘은 역사 속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날에 일어날 전례 없는 고통과 시련 속에서 성도들이 얻게 될 영원한 승리를 전하고 있습니다. 성도는 심판의 주로 오시는 주님 앞에서 의인의 자리에 서 있어야 합니다. 믿음을 지킨 성도에게 종말은 끝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되는 출발점입니다.

마지막 날에 성도가 가져야 할 신앙은 무엇입니까?       

첫째, 최후 심판이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1~4)
                         
 미가엘 천사는 마지막 날에 세상이 만들어진 이래로 최악의 환난이 있을 것을 예언했습니다. 그때 하나님의 생명책에 기록된 모든 경건한 성도가 부활할 것을 전했습니다. 하나님은 자는 자 중에서 깨어난 사람과 하나님의 생명책에 기록된 사람에게 구원이 이루어질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지혜 있는 사람과 많은 사람을 옳은 길로 인도한 사람을 밤하늘의 별처럼 빛나게 하고 영원한 승리를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이날은 구원의 날이자 심판의 날입니다. 끝까지 믿음을 지킨 하나님의 백성은 부활에 참여하여 천국에 들어가지만, 불의하게 산 사람은 영원한 수치와 모욕을 당하게 됩니다.                                  지혜롭게 살며 사람들을 옳은 길로 인도함으로 생명책에 기록된 성도는 최후 심판의 날에 부활하여 하늘의 별처럼 빛날 것입니다.

 둘째, 최후 승리를 믿어야 합니다.(5~10)
     
  다니엘은 강 이쪽 언덕과 저쪽 언덕에 선 두 사람의 환상을 보았습니다. 그들 중에 한 사람이 강 위쪽에 서 있는 사람에게 마지막 날에 일어날 놀라운 일은 언제 끝나는지 질문했습니다. 세마포 옷을 입고 하늘을 향해 기도하던 그는 환난의 때는 기간이 정해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정한 시간이 지나면 거룩한 백성을 압제하는 자가 패망하여 끝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 말을 듣고 있던 다니엘은 그 뜻을 이해하지 못해 다시 질문햇습니다. 그러자 그는 마지막 날은 비밀로 봉인되어 있을 것이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도 환난을 허락하십니다. 하지만 그 고난을 통해 자녀들을 연단시키시고 정결하게 하여 새사람이 되게 하십니다. 우리는 세상 끝날 심판의 날에 경건한 자녀들에게 안겨 주시는 최후 승리를 믿어야 합니다.

셋째,  주의 재림을 믿고 기다려야 합니다.(11~13)
 
  다니엘은 마지막 날에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성전에서 사라질 것이라는 예언을 들었습니다. 그날은 역겹고 흉측한 우상이 성전에 세워지는 날입니다. 그때부터 적그리스도의 활동이 크게 일어나며 성도들의 환난이 가장 클것이라고 했습니다. 정한 시간이 지나는 동안 환난과 시련이 계속되지만, 어둠의 세력에 굴하지 않고 견디는 사람에게 복이 있을 것이라고 선포했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시끄럽고 불안해도 성도인 우리는 두려워하지 말고 인내하며 사명을 다해야 합니다. 사명의 과정이 끝날을 때 상 주시는 분이 게심을 믿어야 합니다. 성도가 가져야 할 신앙은 주님의 때를 기다리며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는 종말 신앙입니다. 마지막 때를 준비하며 경건 생활에 힘쓰는 사람이 지혜 있는 성도입니다.                                                                                                다니엘은 주님이 하신 마지막 날의 약속과 봉인된 최후 심판의 비밀을 들었습니다. 세상 끝날에 임할 최후 승리에 대한 약속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다시 오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우리는 그 약속을 믿고 인내하며 소망 중에 살아야 합니다.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자가 승리합니다.



6. 말씀 행하기
     
① 구원받기 위해서 내가 할 일은 무엇입니까?(2) 
                             
② 최후 승리를 믿습니까?(7)
                     
③ 예배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11)

삶에 적용하기:
☆ 날마다 부르짖어 기도하시는 한 주가 되시기 바랍니다.
 
 
7. 중보기도

☆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이 땅에 젊음이들이 여호와 하나님께 돌아오기를 기도합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8. 헌금찬송. 300장 내 맘이 낙심되며


9. 마침기도- 주님의 기도. (각자 주어진 삶의 현장으로)
 



-  삶의 위로와 희망을 주는 교회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독교 대한 감리회 가재리교회

  • 담임목사 : 정무룡
  • 주소 : 경기 화성시 팔탄면 동막골길 45 ( 가재리 392-1 )
  • 전화 : 031-353-2022
  • 모바일 : 010-8311-2022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무룡 ( jmr11111@naver.com )
  • 호스팅제공 : 카페24(주)
Copyright © Gajeri.kr. All Rights Reserved.